인지심리학적으로 한 페이지를 볼 때, 좌측 상단에서 우측 상단으로,

 

우측 하단에서 좌측 하단으로, 다시 좌측 하단에서 우측 하단으로 시선이 이동한다.

 

상대의 마음을 훔치기 위해서는 3초의 속도로 기획서를 훑어볼 때 인상 깊은 것이 있어야 한다.

 

가장 눈에 띄는 ‘제목(Title)’ 영역에서 사로잡아야 끝까지 보게 할 수 있다.

 

대각선을 내려올 때는 슬라이드 그림처럼 3:3 슬라이드법칙을 적용하자.

 

안내선을 3등분으로 나누면 레이아웃이 안정적으로 보이는데,

 

핵심(Core) 영역은 일반적으로 도해를 가장 중심에 배치하며 마지막으로 요점(Summary) 영역은 유익한 정보를 담는다.

 

 

 

 

 

'기획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점검사항  (0) 2017.07.12
기획 참고 사이트  (0) 2017.07.12
타임 테이블  (0) 2017.07.12
문제해결식 글쓰기  (0) 2017.07.12
기획 초안 잡기1  (0) 2017.07.12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