클래스와 객체
* 클래스 : 객체를 생성
* 객체 : 변수와 메서드의 집합 (변수와 메서드를 멤버라 한다)
1.
class Tv {
String color = "black"; // 변수
int channel = 5;
boolean power = false;
void power() { // 메서드
power = !power
}
void channelUp() {
channel++;
}
void channelDown() {
channel--;
}
}
class TvMain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Tv t; // 객체선언
t = new Tv(); // 객체생성
System.out.println(t.channel);
System.out.println(t.color);
System.out.println(t.power);
t.color = "red";
t.channel++;
t.power = true;
System.out.println(t.channel);
System.out.println(t.color);
System.out.println(t.power);
}
}
5
black
false
6
red
true
* 객체를 두개 만들고 대입할때
* 참조변수와 인스턴스의 관계